TV, 영화, 방송 / / 2023. 6. 18. 00:58

그것이 알고 싶다 1356회 정유정 사건 밀실안의 살인자

반응형

그것이 알고 싶다 1356회는 지난 5월, 충격적인 사건이 일어났는데요. 바로 20대 여성이 영어과외를 받고 싶어 하는 중학교 3학년 생으로 위장하고 가 피해자를 처참하게 살인한 사건이었는데요.

 

범죄수사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많이 보면서 시신 없는 살인을 저지르고 싶은 충동이 생겨 인터넷을 통해 혼자 거주하는 사람을 선택했다고 진술해 더 큰 충격을 주었는데요. 개인적으로 놀라웠던 것은 순진한 얼굴을 하고 있는 정유정의 사진을 보고 믿을만한 사람이 없겠다 싶어 무서웠습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그것이 알고 싶다 (출처 : SBS)

 

정유정 살인사건 개요

 

그것이 알고 싶다 그것이 알고 싶다
그것이 알고 싶다 (출처 : SBS)
그것이 알고 싶다
그것이 알고 싶다 (출처 : SBS)

 

지난 달 5월 26일, 정유정은 자신의 집에서 영어과외가 가능하다는 피해자 집을 방문한 뒤 1시간 30분 만에 나와 집 근처에 와서 시신유기를 위해 필요한 도구를 구입한 후, 피해자의 집에 다시 가 자신의 캐리어에 넣어 낙동강 유역에 버리는 범행을 저지릅니다.

 

5월 27일 새벽 1시 정도에 여행용 가방을 들고 타는 정유정을 태운 택시기사는 여자 혼자 어두운 강가로 큰 가방을 끌고 가는 것을 보고 수상하게 느낀 택시기사가 신고하면서, 이 범행이 드러나게 되었습니다.

 

정유정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그것이 알고 싶다 취재팀은 주변인들을 만나기 시작했는데요. 살인 당한 피해자전에 과외앱을 통해 먼저 피해자가 될 뻔했던 사람들을 만났더니 이구동성 같은 말은 매번 마지막으로  '혼자 사냐고?' 물었다는 것이 공통점이었습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출처 :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출처 : SBS)

 

수업시간이 맞지 않거나 자신의 집에서 과외를 할 수 없다고 거절한 사람은 피해에서 벗어났지만, 피해자의 경우에는 가능하다고 하여 범행 대상이 되어 더욱 안타까운데요.

 

돈이 없는 대학생이나 프리랜서가 대상이었으며, 교복을 중고마켓에서 구입하고 머리카락도 학생처럼 자른 후 중학교 3학년으로 위장해 살인을 저지릅니다.

 

정유정 그녀는 누구인가?

 

경찰은 핸드폰 포렌식 수사를 통해 지난 5년간 친구를 만나거나 특별한 사회활동을 보이지 않은 그녀의 고등학교 동창들의 인터뷰에서 정유정은 늘 혼자 있는 것을 좋아했고 말이 없었다고 합니다. 

 

또한 6년전에 정유정 면접을 봤다는 사람은 캐디 면접을 보러 왔는데, 대답도 없고 제대로 된 의사표현이 없어 불합격시켰더니 그 이후에도 두세 번을 더 냈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본 적이 있어 불합격을 시키자 전화해서 욕까지 했다고 합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출처 :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출처 : SBS)

 

취재진은 정유정을 키웠다는 할아버지를 만나러 갔는데요. 그녀는 할머니도 없고 부모도 없이 할아버지랑 살면서 어릴 적부터 집을 벗어나 다른 삶을 살고 싶어 했을 거라는 것이 전문가의 의견이었습니다. 또한 그 또래와 달리 대학을 가지 못한 그녀는 피해자들의 삶을 부러워했고, 특별한 사회활동이 없었던 그녀는 집안에서 '화차'라는 영화를 여러 번 돌려 볼 정도로 범죄와 관련된 영화나 프로그램을 주로 봐 왔다고 합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출처 :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출처 : SBS)

 

시대의 살인마로 불리는 강호순보다 사이코패스 지수가 1점 더 높게 나왔다는 정유정은 은둔형 외톨이로 살면서 범행을 저지르게 된 것이 아닐까 분석했지만, 은둔형 외톨이는 타인이 아닌 자신을 원망하며 아무런 에너지가 없어 범행을 저지르기 힘들다고 전문가는 말합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맺음말

 

정유정은 약간의 자폐를 보인다는 전문가도 있으나, 표창원님은 그보다 왜 그런 살인마가 발생했는지 분석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또 다른 성향의 살인을 찾아내지 못한다면 우리 사회는 더 불안해지고 알지 못할 범죄에 노출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그것이 알고 싶다
그것이 알고 싶다 (출처 : SBS)

 

최근 모든 분야가 온라인화 되고 SNS가 더욱 발전하면서 편리한 생활을 하고 있는 반면, 또 다른 범행이 이루어 질 수 있다는 위험도 있는 만큼 한 번 더 돌다리를 두들겨 봐야 하는 주의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23.05.14 - [TV, 영화, 방송] - 그것이 알고 싶다 고흥 휘발유 방화 미스터리 윷잡이와 설계자

 

그것이 알고 싶다 고흥 휘발유 방화 미스터리 윷잡이와 설계자

그것이 알고 싶다 1351회는 전라남도 고흥의 휘발유 방화 미스터리 '윷잡이와 설계자' 라는 제목으로 방영이 되었는데요. 어떤 사연이 있는 스토리일까요? 그것이 알고 싶다 사건개요 전라남도

nanda1000.com

2023.01.29 - [TV, 영화, 방송] - 그것이 알고 싶다 파주 연쇄살인 이기영 미스터리 자백 속 음모

 

그것이 알고 싶다 파주 연쇄살인 이기영 미스터리 자백 속 음모

2022년 12월 20일, 음주운전으로 사고를 낸 남자에게 피해보상을 받기 위해 그 남자의 집까지 따라간 피해자 택시기사 시신은 그 남자의 애인에 의해 발견됩니다. 이 사건은 또 한 번 경악스러운

nanda1000.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